티스토리 뷰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4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시리즈 4권.. 인체의 비밀.. 주인공 나유식.. 별동병르 주으면서 초능력이 생기고..또 과학지식까지 깨달아가면서 초능력도 늘어가고.. 4학년인 유식이가 이번에는 어떤 초능력을 또 발휘할지.... 은행털이범으로 누명을쓰고 감옥에 갇힌 유식이.. 4학년이지만 어른모습으로 변해버린모습에 놀라기도 했지만 자긴 범인이 아니라고 아무리 이야기 해도 그냥 은행털이범이되버린 유식..어떻게 하면 이곳을 벗어날수있을까? 나는 초능력자..열심히 공부해야되...그래야 벗어날수있어.. 인체의 비밀을 통해서 공포영화를 보면 왜 닭살이 돋는지?? 어 왜 손바닥과 발바닥에는 정말 닭살이 안생긱는지.. 남자에게는 왜 젖꼭지가 있을까 아이에게 젖도 안주는데.등등.... 궁금한 인체의 비밀을 시작으로 문어가 변신의 마술사라는걸 알게된답니다. 변신술을 통해 탈출에 성공하지만..집에는 가짜 유식이가 있었답니다. 자기가 유식이라고 알고있는 할아버지의 도움으로 연구소에 들어가게 되면서 인체의 과학에 대해서 더많이 이해하면서 유식이의 몸을 완벽하게 변신하게 된답니다. 중간중간 초능력자의 과학일기를 보면서 과학상식도 늘어나고..엉뚱하면서 기발한 내용 때문에 빨간내복의 초능력자 책에 푹 빠질수있는것 같답니다 기초과학원리를 배울수있는 과학동화시리즈..4권까지 읽어오면서 정말 많은걸 배웠던것 같아요. 2013년부터 교과과정에서 융합인재 양성교육이 적용되도있답니다. 과학기술 지식뿐아니라 상상력 예술적 감성까지 아우르는 능력을 갖춘사람들을 융합인재라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도 아마 꼭 될수있지 않을까 라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다음마지막 5편을 빨리 보고싶네요~

영문도 모른 채 감옥에 갇혀버린 나유식은 자신이 은행털이 범인인 이금도의 모습으로 바뀌어버린 걸 알고 경악합니다. 초능력을 발휘해줄 별똥별도 몸에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절망에 빠져 있는 유식 앞에 가짜 나유식이 면회를 온다. 가짜 나유식은 아무 것도 모르는 엄마, 아빠 앞에서 감쪽같이 아들 행세를 하며 유식을 더욱 궁지에 몰아 넣습니다. 유식은 꼭 감옥을 탈출해 가짜 나유식의 정체를 밝히겠다고 결심합니다.

어느 날 유식에게 별똥별이 든 초코 과자 상자가 배달되어 온다. 초능력을 되찾은 유식은 문어로 변신해 감옥을 빠져나가는 데 성공합니다. 유식은 경찰의 눈을 피해 가짜 나유식을 미행하고, 드디어 단둘이 맞닥뜨리게 된다. 과연 가짜 나유식의 정체는 무엇일까? 유식은 왜 이금도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4권 시리즈로 이어지는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는 주인공이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초등학교 과정에서 꼭 필요한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의 모든 정보를 자연스럽게 알려줍니다.

열네 번째 사건
철커덩 감옥에 갇히다

열다섯 번째 사건
빨간 내복, 또 다른 나를 만나다
초능력자의 과학일기 왼손잡이에 대한 비밀 밝히기

열여섯 번째 사건
문어 탈옥 사건
초능력자의 과학일기 변신에 대한 비밀 밝히기

열일곱 번째 사건
말구 할아버지의 사이보그 연구소
초능력자의 과학일기 뼈에 대한 비밀 밝히기

열여덟 번째 사건
진짜 범인을 추격하다
초능력자의 과학일기 털과 관절에 대한 비밀 밝히기